☞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☞ 전화하시는 경우
☞ 우편·모사전송(FAX)·인터넷으로 요청하시는 경우
1. 담당 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할 경우
2.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
3. 민원이 처리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
1.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던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 후 회신하여 드리겠습니다.
2. 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업무와 관련하여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[서비스별 처리 및 의견 접수 창구]
접수처리부서 | 서비스명 | 담당자 | 대표전화 |
---|---|---|---|
교무부 | 전입학업무, 시험관련 , 교육과정운영 등 학교운영 전반 | 교무부장 | 064)780-7803 |
학생부 | 학생 생활지도 등 | 학생부장 | 064)780-7860 |
진로진학상담부 | 진로지도 및 진학상담 등 | 진로진학상담부 | 064)780-7879 |
학년부 | 진학 상담 및 자료제공 등 | 1학년부장 | 064)780-7811 |
2학년부장 | 064)780-7821 | ||
3학년부장 | 064)780-7831 | ||
상담실 | 학생에 관한 상담 등 | 상담교사 | 064)780-7853 |
보건실 | 성희롱, 학생건강관리, 보건교육 등 | 보건교사 | 064)780-7854 |
급식실 | 학교급식에 관한 사항 | 영양사 | 064)780-7877 |
행정실 | 제증명발급, 학교운영위원회, 발전기금, 학교운영 전반 | 행정실직원 | 064)783-1218 |
|
*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*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부족한 점은 개선 · 보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.
우리 학교 교직원은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ㆍ개정하였으니 아래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교육발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지적하여 주셔서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.
* 친절하고 모범적인 공무원을 발견할 시에는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다른 직원들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공익우선의 행정을 위하여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을 삼가주시고 공익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* 민원을 제출하실 때에는 익명이나 가명으로 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“학교서비스헌장”과 관련한 좋은 의견을 우리학교(064-783-1218)로 연락해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
* 창의적 사고 능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배양을 위하여 수업방법 개선을 위한 교사 연수를 실시하겠습니다.
* 연중 개인차를 고려한 다양한 학습 방법으로 기초 · 기본 학습력 향상에 노력하고, 학습부진학생에 대하여는 학부모의 동의를 얻어 특별 보충지도를 실시하겠습니다.
* 학교 홈페이지에 수시로 다양한 학습 정보를 탑재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
* 수행평가 및 학업성취도 평가의 계획을 학기 초(연2회)에 공지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겠습니다.
* 매년 학교예산의 3%이상을 도서구입비로 책정하여 학생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, 학교 도서관 개방은 매년 학교계획에 의해 운영하며 그 외에 연중 도서관활용수업을 진행하겠습니다.
*특수교육 대상학생의 학습 성과와 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하여 개별화 교육과 통합교육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
* 학교생활규정은 연1회 이상 학교공동체 구성원들의 참여와 동의 절차를 거쳐 제·개정하겠습니다.
* 훈화를 월1회 이상, 설문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·괴롭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* 학생들의 고민해결, 진로지도, 인성지도를 위한 상담실을 설치하고 학생상담활동을 월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.
* 학생들의 자기 개발을 위한 학생자치활동, 동아리활동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.
*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안내 자료를 제작·보급하고 홈페이지에도 안내하겠습니다.
* 수업공개의 날, 학교 방문의 날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와의 상담활동을 학기별 1회 이상 실시하여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.
* 신입·전입생에게 학교생활 안내 및 진로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이 학교생활에 쉽게 적응하도록 하며 자녀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* 학교 주요 행사는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고 주요내용은 문자 서비스(SMS)를 이용하여 발송 하겠습니다.
* 매 학년말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관하여 학생·학부모·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음년도 교육과정운영에 반영하고 학교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.
* 학교홈페이지에 '학부모게시판'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적극 수렴하겠습니다.
*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교실의 조도 및 적정온도 유지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* 학급비품 및 시설물 보수 요청이 있을 시 즉시 점검하여 빠른 시일 내로 보수 하겠습니다.
* 학생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월1회 이상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.
* 미납금 독촉과 관련하여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주지 않도록 하며, 학부모님께 직접전화 또는 문자서비스(SMS)등으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.
* "민원행정실명제"를 성실히 이행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, 담당자, 연락처를 명시하여 업무의 책임성을 강화하겠습니다.
* "행정정보공개제도"를 충실히 이행하여 알권리를 보장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* 민원 1회 방문처리제 시행
학교를 2회 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으며,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 제출은 일체 요구하지 않겠습니다.
* 처리 불가능한 민원에 대하여는 신청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관련법령 등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상세한 설명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여 접수 후 3일 이내에 연락드리겠습니다.
*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중식시간에도 행정실에 1명이상의 교직원을 배치하여 불편을 겪지않도록 하겠습니다.
* 학교에 납부하는 제 경비 고지사항을 학부모가 알기 쉽게 학교 홈페이지 또는 문자 서비스 등으로 안내하겠습니다.
* 학교 예∙결산 현황은 심의 완료 후 공개하고 수익자 부담경비는 사업 종료 후 14일 내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* 학교운동장 및 교내시설을 최대한 개방하여 학부모 및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[일반민원]
연번 | 항목별 | 법정 처리시간 | 이행목표 처리시간 | 지참서류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 경력증명서 | 3시간 | 20분 |
| |
2 | 재직증명서 | 3시간 | 20분 | ||
3 | 졸업증명서 | 3시간 | 20분 | ||
4 | 재학증명서 | 3시간 | 20분 | ||
5 | 생활기록부 | 3시간 | 20분 | ||
6 | 교육비납입증명서 | 3시간 | 20분 | ||
7 | 영문 성적·재학·졸업증명서 | 3시간 | 60분 |
[팩스민원]
연번 | 항목별 | 법정 처리시간 | 이행목표 처리시간 | 지참서류 | 비고 |
---|---|---|---|---|---|
1 | 경력증명서 | 3시간 | 20분 |
| |
2 | 재직증명서 | 3시간 | 20분 | ||
3 | 졸업증명서 | 3시간 | 20분 | ||
4 | 재학증명서 | 3시간 | 20분 | ||
5 | 생활기록부 | 3시간 | 20분 | ||
6 | 교육비납입증명서 | 3시간 | 20분 |
* 학교급식법에 제시된 영양기준량을 준수하고, 식단은 급식실시 2일전까지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.
*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과정 및 급식비 예·결산서 수익자부담 급식비 중 식품비 사용비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여 투명하게 운영하겠습니다.
* 학교급식모니터요원을 위촉하여 연1회이상 급식물품 검수 및 급식운영에 대한 모니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* 과학적 체계적 위생관리 기법인 HACCP시스템을 실시하고 조리실 입구에 위생관리 책임자 및 조리원 실명을 게시하여 학교급식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* 학교급식기본방향에 따라 급식소 방역 2~3개월 마다 1회, 급식관련 종사자에 대한 건강진단은 6개월마다 1회 실시하겠습니다.
*급식 관련 종사자는 매주, 납품업체 배송직원은 반기별 1회 위생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* 식중독 발생 시 원인규명을 위하여 보존식과 원재료를 144시간 보관하며, 식중독 비상대책반을 조직하여 문제 발생 시 신속히 조치하겠습니다.
* 학교급식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실시하고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겠습니다.
* 홈페이지에 급식 게시판을 만들어 급식에 관한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개선·보완하겠습니다.
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세요.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.